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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청기의 수명은 어느 정도입니까?

    대한보청기 2017-06-28
    보청기의 보통 평균 수명은 5-7년 정도입니다만 사용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수명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떨어뜨리거나 습기가 많이 차거나, 전자파의 영향 혹은 그 외의 외부요인 등의 경우로 이는 관리상의 문제로 보청기의 수명을 단축시키게 됩니다.
  • 보청기를 착용으로 정상인처럼 들을 수 있나요?

    대한보청기 2017-06-28
    보청기의 착용으로 정상 청력으로 돌아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만 보청기를 양쪽으로 균형에 맞춰 사용하실 경우 정상귀가 두 귀로 듣는 것처럼 완벽하게 들으실 수는 있습니다.
  • 보청기를 착용하면 귀가 더 나빠지지 않을까요?

    대한보청기 2017-06-28
    난청이 있음에도 보청기를 장기간 착용하지 않는 경우 청신경이 둔해져 청력 손상에 원인이 될 수는 있으나 본인의 청력에 올바른 보청기를 착용하였을 때 이로 인해 청력이 손상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오히려 청력이 더 나빠지는 현상을 늦추거나 막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로 인해 귀가 더 나빠지는 경우는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다만 청력은 조금 떨어졌는데 과도한 소리가 나는 보청기 혹은 증폭기를 쓰시면 청력 저하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 보청기의 가격대가 상당히 다양한데 그 차이가 무엇입니까?

    대한보청기 2017-06-28
    일반적으로 성능과 기능의 차이 때문에 가격 차이가 납니다. 대개 고급사양일수록 채널의 수가 많은데 그만큼 정교한 피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단지 채널의 수만이 보청기의 성능과 가격을 결정하는 요소는 아니며 고급제품일수록 잡음환경 내 어음변별력 증강, 잡음감소 및 어음강조 시스템 등 다양한 부가기능과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부합하는 편의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고객의 난청에 맞고 정확한 보청기를 사용하시는 것이 가격보다 더욱 중요합니다.
  • 거동이 불편한 경우에도 전문점을 방문하여야 합니까?

    대한보청기 2017-06-28
    가급적이면 본사 직영 매장에 모시고 오는 것이 좋지만, 거동이 불편하거나 매장 방문이 어려우시다면 1599-9040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방문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전문 청각사가 직접 방문하여 매장과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양쪽 귀에 착용을 권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대한보청기 2017-06-28
    보청기를 한쪽만 착용하게 되면 나머지 한 쪽 귀에 대한 보상심리 때문에 실제 청력 손실치 보다 더 많이 보충을 하기 위해 주변 환경소음 등이 증폭되어 실제적으로 필요로 하는 말소리를 구별하는 데는 오히려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대화소리, TV소리 등의 명료성이 많이 떨어지며 소리방향감지, 음질의 불만족 등 기타 여러 가지 불편한 점들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보청기는 양쪽으로 착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 보청기를 착용하면 이명이 호전되나요?

    대한보청기 2017-06-28
    이명의 주파수가 보청기의 주파수 범위에 들어 있으면 상쇄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청력이 정상이라면 이명차폐기 착용을 권합니다. 정확한 청력상태, 이명현상과 보청기와의 상호 적용가능범위 등을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 구입 전에 병원을 방문해야 하나요?

    대한보청기 2017-06-28
    보청기를 하는데 있어서 병원처방은 ‘장애인 보장구 환급’을 위한 보험적용 외에는 전혀 필요치 않습니다. 다만 귀의 질병으로 인하여 귀가 어두워진 경우는 병원 진찰과 치료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어서 또는 노화성 난청은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대한보청기 전문 센터로 직접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청력 검사와 보청기 테스트는 구입이 확정되면 하는 건가요?

    대한보청기 2017-06-28
    대한보청기의 경우 상담과정에서 총 7가지의 무료 청력테스트 및 보청기 테스트를 실시 하고 있습니다. 구입이 확정되기 전에 직접 쓰실 분의 청력을 입력한 상태로 소리를 들어보신 후 본인이 소리를 확인하고 효과가 있으시면 그 때 구입여부가 정해지는 것입니다.
  • 보청기에서 삐-삐- 하는 소리가 날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대한보청기 2017-06-28
    삐-삐-하는 소리가 나는 것은 음향 되울림 현상(FeedBack)을 말하는데 집음기(Reciever)로부터 소리가 새서 다시 송화기(Microphone)로 들어갈 때 발생하게 됩니다. 보청기 자체에서 생성되는 피드백은 보청기 수리를 필요로 합니다. 이런 경우 가까운 직영점이나 본사에 직접 방문하시면 간단히 해결이 됩니다.
  • 보청기를 처음 착용할 때 왜 적응시간이 필요 합니까?

    대한보청기 2017-06-28
    모든 고객님들에게 반드시 적응시간이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그 동안 듣지 못했던 소리를 듣게 되면서 겪게 되는 이질감을 없애고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적응하는 시간은 소리에 대한 청취경험 등 다양한 개인별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한보청기 고객 분들 중 80%는 착용과 동시에 그 성능에 매우 만족 하시며, 20%의 일부 고객만이 1-2주 정도의 적응 시간이 필요합니다.
  • 갑자기 볼륨이 줄어들고 잘 안 들립니다.

    대한보청기 2017-06-28
    두 가지 원인입니다. 배터리 소모가 다 되었을 경우와 리시버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인데 이때에는 배터리가 빨리 소진되며, 소리가 작아집니다.
  • 보청기 배터리 구입은 어떻게 하나요?

    대한보청기 2017-06-28
    보청기 건전지는 대략 4가지 종류가 있으며, 보청기의 종류(크기)에 따라 다르므로 자신의 보청기에 맞는 건전지를 구입해야 됩니다. 일반적으로 보청기 건전지는 크기에 따라 (10), (312), (13), (675) 번호로 구분 합니다.
  • 보청기는 고장이 잘 나는 편인가요?

    대한보청기 2017-06-28
    보청기 고장은 주로 물, 습기, 그리고 충격에서 비롯됩니다. 그리고 종종 소리가 나오는 부분에 “귀지” 가 막혀서 리시버 고장으로 소리가 약해지거나, 안 들리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 주변 소음 속에서도 불편하지 않나요?

    대한보청기 2017-06-28
    보청기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만, 저희 대한보청기 제품은 대부분이 주변 소음을 제거하는 기술이 내장되어 있어서, 사용하시는데 큰 불편은 없습니다.